재택근무 & 디지털노마드를 위한 필수품
스피커를 고르자면 구글홈미니다.
아마 평소에 스피커를 안쓰시는 분일수도있고, 스피커가 필요없다고 생각할수도 있다.
하지만 제 얘기를 들어보시길..
우리는 사무실에서 음악을 잘 듣지 않는다.
하지만 카페가 작업을 하면 음악이 잔잔하게 배경으로 나온다. 그때 집중이 더 잘되는것을 느끼신 분들이 분명히 있을것이다.
만약 당신이 자유롭게 집에서 일할수 있다고 하면?
카페처럼 음악을 틀고 싶을것이다.
그러나, 컴퓨터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는 귀에 너무 가깝게 들린다. 즉 배경음악이 될 수 없다.
또한, 컴퓨터에서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되는 소리 역시 배경음악이 될 수없다.
왜냐하면 이런 방식으로 음악을 듣다가, 업무상 필요한 작업을 하게 되면 그 소리는 가까이서 들어야 하는데, 그 소리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나오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구글 홈 스피커 같은 것이 필요하다.(애플의 홈팟 등등..) 혹은 구글 크롬 오디오 캐스트
여기에는 캐스트 기능이 있어서, 스포티파이나 유투브 같은 매체를 바로 스피커로 다이렉트로 보내줄수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내가 컴퓨터로 무슨 작업을 하든간에 상관없이, 한번 재생을 요청해둔 음악은 스피커에서 컴퓨터의 작업과 상관없이 계속 나온다.
또한 핸드폰 앱으로도 완벽히 제어가 된다.
따라서, 구글홈미니를 한대 구비해두고, 배경음악은 컴퓨터의 소리와 별도로 재생되도록 업무 환경을 구성하면 집중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 구글 크롬 캐스트도 디지털노마드에게는 필요하다. 왜냐하면, 허접한 TV나 모니터를 스마트티비로 바꾸어줄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