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blem Solving with Algorithms

반응형

youtu.be/EchTo-3coUU

[음악]

저는 현재 스마트 이스트와 b 파워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제 막 시작하신 망초와 분들에게는 저의 경험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영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랑 같이 스마트 스토어

에서 상품 아이템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얘기를 나눠보고 제가 상품을

찾을 때 어떤 눈으로 상품을 찾아가는 씨에 대해서 저의 생각을 봄 유를

한번 들어보려고 해요

오늘 영상에서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옳다 그르다 에 관련된 양상은

아니구요 저는 상품을 찾았을 때 이러이러한 것들을 고려하면서 찾았습니다

라는 내용을 보며 드리는 거니까 아 이런 생각으로 상품 보는 돈을 가져볼

수도 있겠구나 라는 의견을 조금 참고 하시면서 도움이 되는 그런 영상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좋아하는 상품을 케 하는건지 아니면 떤 별표에 기준으로

상품 아이템을 소치는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이제

여러분들이 자본금이 많아서 여러분 들만의 브랜드를 런칭하고 싶다 않은

상황이라면 오늘 제가 말씀드리는 그 영상에는 별로 관련이 없을수도 있어요

우리가 자본을 되게 적은 비용을 추자 하거나 혹은 무자본으로 시작을 할

경우다

그리고 나는 초보자 다 라고 했을 때는 제가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은 좋아하는 상품 폭은

내가 하고 싶은 서 폴 미리 정해 놓고 들어가지 말라 라고 꼭 당부를 해

드리고 싶어요 저 같은 경우도 제가 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시작을 하진

않았어요

다만 제가 관심이 있는 카테고리 정도는 선정을 했었던 것 같아요

이게 어떤 뜻이냐 하면 에러 되면 저는 헤어밴드 상품을 하고 싶어요 내가

자주 사용하고 있고 뭔가 이게 되게 끝나게 된 갖고 사람들도 많이 좋아할

것 같아요

그런데 누구나 좋아하는 취향이 다 다르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이거를 내가 좋아하는 상품을 고르면 안되고 정말 사람들에게

수요가 있는지 이 시장에서 얼마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많이 찾고

있는지 시장동향 또한 분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상품을

적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은 다소 유용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우리의 시간을 절약해 줄 만한 다양한 추리 있어요

검색키워드 툴이 있고 시장에서 어느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 키워드를

서칭 하고 있는지 이런 다양한 데이터를 알 수 있는 툴이 있기 때문에

오르는 그 툴들을 활용해서 어떤 아이템을 터치하면 졸지에 애매한 분석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 거고 그 분석하는 시간을 통해서 여러분

물에 첫 아이템을 소싱 하시면 되요 시장의 수요가 있는 상품들을 하다보면

분명히 여러분들도 수익이 생기실 거에요 그럼 그 수익이 뱅어 200만원

300만원 400만원 500명

끙 퀘이서 크 이상까지 이제 나오는 때가 오며 그 때 분석을 하면서 좀더

내 비용을 투자하고 내 프랜드 로고를 박아 성 밴드 런칭을 해봐야겠다

라는 관점으로 가시면 돼요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상품을

어 미래의 투자 하기 위한 과정이나 라고 생각을 하시고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일단 첫 상품 부터 어떻게 내가 쉬 글

정말 한 단돈 10만원 혹은 100만 원이라도 만들어낼 수 있을까 에

대해서 차근차근 조급한 마음을 갖지 않고 러가 보도록 할게요

그래서 사용하는 툴은 총 3가지가 있어요 새 가스 하나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개벽 데이터

요고 의 통해 사용 번째 검색

가출 날씨가 있는 꼴 두번째로 아이템 스카우트 라고 해서

어 엄청 부의 검색 낭패 가지고 있는지라 는 스마트 쇼 에서 판매하고

있는 사람들이 접은지 그런 것들이 좀 볼 수가 있고

1 헥타르 내자 제가 얽힐 우아 전화로 제모 타이틀을 잡거나 그럴 때

사용하기도 하지만 석궁을 차는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서 5

그것까지 여러분들한테 엄마랑 같이 구매를 들어보도록 할게요

비탈에 애프터 뭔 같이 여러분 제가 구경을 해 볼게요 데 이 마 데이터

라벨 들어가면 쇼핑 쌀 가 있어요

쇼핑사이트 라면은 네이버 쇼핑 드 카파 고리 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들 기반으로 의자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오르나 쑤 디퍼 쇼핑에서

판매를 할 판매 자들에게는 되게 있는 참가하면 이렇게 돌 대만 1

데이터가 과는 있어요

그래서 여기 분야에서 허브 채소 같은 경우에는

피칸 카테 그린 생활 공학

카테고리 한번 가볼게요

이렇게만 놓고 먹고 어

실험 무

은 한 3개월 보도록 할게요

딥스 포 점차로 즉 커고 성별 정체

넘 와우 전체로 보선 볼게요 여러분 지인의 타계 씨 조금 구체적으로

정해져 있으면 일어 타겟의 공주를 좁혀 보는 것도 여러분들이 상품을 시작

치 하실 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실 거에요

그래서 좀 애를 1번째로 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은 일단 여기 오지

검색을 통해서 대략적으로 턱 5배 예

키워 터트리고 빵 엎드 리 움 지의 줄 알 수가 있어요

그 다음에도 코랄 실증 이라서 요즘은 마스크 마스크 700

깍 진 치 워드가 상위 카테고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울 카테고리 니까 이 문제가 있다고 해서 여러분들이 다 들어가시면 안되요

음기가 있는 만큼 온통 나군은 혼외자 저도 많기 때문에 그만큼 솜이 하는

패턴이 노릇이 꿈으로 분사 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

그쪽 무조건 사이키 아들의 놀라서는 안 되나 이런 것을 조금 취재하러

확인 하실수가 있어요

[음악]

진짜 우리가 밤 다운수 적시면서 환 말한다고 가져 어렸을 때 칩 구현도

이토 5월 기반으로 호란 교회는 해볼게요

19 년에 시아 데이터 부터

2 아쉽고 너 왜 숲 라디에이터 르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장롱 때는 없다 갑바도기아 많았을까 살펴봤더니

0

파이어 리더 제 실력을 준비한 어썰트 택틱 인기 어느 아

남이 노모 때도 좀 알수가 있고 공조 돼

예 향상시켜 당신 빠르고 안정된 홍성 인기가 많네요

넌 방탕 too 5

날씨도 추워져서 그런가 조금 뭔가 강아지 오고은 보시오

요런 것들도 있긴 한데 판 사진 유의하실 점은 시장 쌍 계절상품 커버

있는 상품들은

필요한 주시면 되요 오늘 우리가 빤짝 판매할 때 a 잖아요 그래서 처리

차량은 핸드폰 거치대 철분은 3 잘하려면 받지 않으니까 괜찮다 안그럼

i10 스턴트를 가면 아이템 파 역을 됐고

회색 아까 여러분들한테 외에 시장을 파악을 해야 한다 그런데 카테고리

정도까지는 여러분들이 관심이 있는 것을 선정을 해 봐도 괜찮다 악 라고

말씀을 드린 게 앤디가 마르게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이 말아요 그러면

인테리어 탭에 들어가서 요 카테고리 까지는 여러분들의 관심 있는 것을

들어가 보셔도 괜찮다

그런데 어떤 측정 카테고리는 브랜드가 너무 많고 경쟁이 너무 센

카테고리가 있어요 내가 아무리 좋아하는 카테고리 더라도 그런 카테고리는

쪼끔 음 하고 싶지만 피 해 주시면서 스 카테고리 하나 하나 들어가

보면서 상품을 서칭 해보시는 것도 여러분들한테 추천해드리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여기에 생활 건강 에서

으 으 코골이를 조 피지만 할게요 카테고리는 좁히지 않고 씬 필터링을

한번 조금 해볼게요 필터 닌

우리는 아직은 어떤 성품을 정말 지주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성별도 전체 연령대 도 전체 되고 9

청 검색 수를 적어도 구매율이 일어날 수 있게끔 한 3000 이상으로

잡아 볼게요

이게 뭐냐면 사람들의 검색을 그래도 어느정도는 해야지만 구매 가 잃어

가는 거니까 3000 이상 부터의 키워드만 막 찾아볼게요 라는 뜻이에요

경쟁 강도는 아니면 조금 우리는 좀 더 타게 범주를 좁히기 위해서

0.82 하루 잡아 볼게요

선택 말 다음에 역시 기간은 소

5 전년도 더 문 연 왈 해서 시원 의사 없이 내년도 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요기 이제 경쟁 강도가 있는데 그 경쟁 광고를 맞으신 로

뭔가 그러면 이 경쟁 강도가 낮다 라는 것은 검색 수가 많은 것 대해서

실제적으로 판매하는 판매자 상품 수가 적은 상품 일수록 경쟁 강도가

낫겠죠 경쟁자가 적다 라는 말이고 이렇게 낮은 신세로 보니까 김민재 팬

렉 이라는 상품이 있는데 5호는 제가 운 돌아오며

김민재 페어 맥은 미기 수만 봐도 음 안게 이상의 의미 수를 가지고 있는

아이 브랜딩을 한 업체의 요 그래서 이렇게 브랜딩이 강하게 되어 있는

상품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이건 스키 바랄께요 유의하셔야 될 것 중에 하나가

상품 검색 쑤는 굉장히 많고 성품 수가 너무 현저히 적다는 것은 보통

하나의 업체가 자신들 만의 브랜딩을 한 경우가 있을 수가 있어요

그런데 이런 상품은 p 해주시는게 좋은게 이 사람들이 이제 자신들의 상어

병을 등록을 해 놓았다 던지 아니면 특허를 내놓은 경우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이 상품으로 들어갔을 경우에 법적 음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요

그래서 이런 것들은 p 해주시는게 좋고 이런것들도 다 보며 랜드 퍼 되는

느낌이 나죠

해성 쪽 촉촉히 플랜트의 피해서 내려가고 목이 그치는 제거기 회원과 돼

있죠 뭐 기침 잘 범위 어머나 쪼끔 이에요

그러면 아무래도 목이 관련된 상품이라서 10월에서 5 5월까지

검색 뭐 이양 나고 비가 슬슬 발생한 org 전부터 여름때 좀 핫한

상품이 걸 알 수가 있었 키워드는 굉장히 괜찮긴 한데 모색을 해볼게요

음 요런 것들은 0 어려움을 타게 타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들어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그런데 광고도 여러분

보통 광고가 상단에 항상 4개씩 떠야 대개 c

내게 시 찌는데 여기는 광고가 세 개밖에 안 올라와 있네요

이 말은 광고에 대한 경쟁도 굉장히 적다 라는 거예요 그래서 요것도 어

내가 광고를 해서

요기 상단에서 두번째 정도로만 검고 2차 까를 성적을 하면 어느정도

구미가 일어날 확률이 남고 굉장히 쓰지 않고 판매자 수도 적고

어 조금 상품들을 보면

어느 정도 퀄리티가 그렇게 꼭 컬리 딘 상품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가 위탁으로 가져온다고 가정했을 때 판매가 와 우리가 가정을

뭔가 단가를 통해서 맞은 1만 1회 3 싶어 남는다면 들어가 볼 만하다는

여기다가 터 보면 되요

지금 당장 안 들어가더라도 소심한 준비해서 내년 여름이

선정을 할 수도 있는거니까요

목이 아파요 쪽 목이 침체가 없어요

그러면 여기다가 이렇게 음 이런 식으로 싹 아시니까 쪼끔 느낌이 조금

어딨나요 이제 다시 뒤로 가서 또 내려가 볼게요

음 이끌 오캠 2시 팀인데 으

상품수 가 굉장히 적네요 조금 브랜드 일 것 같긴 한데 있습니다

[음악]

아 이걸로 캠 같은 경우는 황매산은 굉장히 적은데 여러분들 딱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1가 3조 문제가 있어요 써 씨미 해 오는 건 문제없을 것

같고

예 딱히 좀 판매 자들이 있는걸 보니까 그렇게 특허 세트에서 도구를 안

해도 괜찮을 것 같긴 하다 와 근데 이거 또 한번 쳐서 보면 좋당

그런데 이건 상품들이 되게 다 비슷하게 생겼죠 여러분 론 상품들을 조금

차별화 하기가 힘들고 결국은 가격경쟁으로 갈 수밖에 없을 수도 있다

그래서 여러번 것들은 저같은경우는 패스합니다

근데 와 만사 천계에 검색 원이 있는데 상품수 가 굉장히 적어서 조금

확인 하나요

중국에서 원가를 굉장히 싸게 소식 많이 올수 있다면 가격경쟁을 무릅쓰고

들어가 볼것도 하는데 일당 전연 스킵 하겠습니다

음 여기에 설겆이 빡 같은 성불 게 제일 괜찮아요 그러면 설겆이 마법 멍

클릭을 해 볼게요

이렇게 약간 세제 고체 3채 같은 느낌이 들 도 검색 수가 많은데 에

비해서 상품 수는

그래도 나름 괜찮아요 그리고 경쟁 강도로 약한 편이네요

그러면 졸 하면 얘를 또 이렇게 복사해서

이렇게 넣어줘요 요거는 쪼끔 제가 궁금하니까 내 말다가 검색을 해서 지켜

볼게요

아니면 요렇게 보는 방법도 있어요

멍 여기에서 키워드검색 그랬답니다

내부에 사용하지 빨어 발생할 생후 by

그러면 여기에 상품등록이 있어요

이 상품명 먹이 뭐냐면 우리가 이 사용하지 빠를 키워드를 검색을 했을때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1페이지 부터 뒤 순위까지 차례 자로 공유를 해

주고 뭐예요

근데 저는 이 상품 굉장히 괜찮게 보는게

지금 상단에 광고가 세 개밖에 없어요

그런데 네이버 쇼핑 기 중상

광고를 보통 3위의 4개를 노출시켜 주거든요

이 말은 광고 경쟁 없지 않다 라고 조금 긍정적으로 해석을 해볼 수

있겠다 하고 볼 수가 있어요

통 28은 제가 알기로는 트렌드 해요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게 있긴 하나

이 뒤에 2 3순위 부 통인 조금 일반 개인 판매자들이 펌 애한테 조금

많은 것 같아요 이런 것도 굉장히 긍정적으로 볼 수가 있고

저라면 이거 빨리 한번 보고 싶을 것 같아요 그래서 네이버에 들어가서 썰

거짓말에 검색을 해봅니다

그리고 또하나 긍정적인 걸을 조금 단련을 했는데

키워드 많아 이 네이버 쇼핑 택이 빡 하단에 블로그랑 카페 다 나오고

나서 나오는 경우가 있어요

근데 이설 것이 빠이 키워드 같은 경우에는 바로 요 상당

4 이 파워링크 를 고쳐서 상단에 바로 이렇게 쇼핑몰 탭이 노출되어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요런 상품 같은 경우는 또 한번 굉장히 긍정적으로 볼 수가 있다

쇼핑 덩이 들어가볼게요

동구 밭 이란 인 2

판매자 께서 자기 개인의 브랜드를 선풍 r

직접 자주 소씨 하신 것 같아요

누고 같은 경우는 끔 더 한번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는 이색 타로로 들어갑니다 이 레타 렌은 한달에 한번 1 기

1,900 원 정도를 내고 사용하는 의료서비스 인데요

여러분들께서 정말 스맙 스토리를 작정하고

하시고 싶다 라고 생각하시면 저는 시간을 되게 많이 저렇게 해주는 추리

기 때문에 투자 라고 생각하시고 꼭 한번 사용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

드리구요

이제 로그인하시면 요런 탭이 떠요 그러면 검색 최적화 에 들어가서 설겆이

빠른 대로 감색 해봅니다

그러면 이제 요건의 어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 드

그리고 괜찮은 키워드 데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들을

몰 목화 해서 보여주는 그런 툴이 에요 그래서 우리가 상품을 업로드할 때

타이틀도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파이트 선정하는 것 현장 할 때 굉장히 큰

도움을 주는 그런 툴 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거 같고 저는 제 몸을

사용할 때도 활용하지만 내가 관심 있는 키워드가 정말 괜찮은 키워 든지

연관검색어를 조금 조사하기 위해서 2일에 딸을 어

추가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그래서 저는 설겆이 빠를 검색을 했고 관련

키워드를 보면 브랜드들은 일상사 스킵 해 준다고 보시면 되구요

설겆이 빈 해외 남 키워드도

0.47 오 예 하니까 전에 괜찮게 모은다고 생각해서

적어볼게요

자 그러면 이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아까 살같이 빠른 시작을 했지만

다른 키워드 델로 램페이지 3위 노출이 가능한 지를 한 번 볼 거에요

설과 시키는 그냥 넘어가 볼게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1 페이지

3 산에도 줄이 되고 있고

광고 굉 장 도 나쁘지 않고

[음악]

제품만 정말 좋다면 나쁘진 않지만 설겆이 비누의 효능 2 다 비슷할 거

같긴 해서 조금 애매하게 써 아

그러나 키워드를 우리가 이렇게 조장할 데도 주고

제목만 잘 설정을 해도

판매가 1억 알 수 있다 또 다른 선택을 하고 근데 살거 직감 와 같은

경우에 키즈나

약간 요번 영도의 말부터 조금 취기가 올라오고 있는 걸로 확인이 되네요

이런 경우에는 어디 벨 스톰 같은데 노출이 되었으니 확률도 있다

이제 이런 식으로 이제 여러분들이 찾으시는 거에요

경쟁 강도 를 보고 이끌어 가 보면서 쇼핑 탭 이상 반에 잘 노출되고

있는지 혹은 경쟁사들 중에 좀 너무 퍼가 쎔 브랜드들이 뭐 구매를 조금

다 많이 가져가고 있지 않은 직

그러면 브랜드들은 이렇게 광고도 많이 3인데

브랜드들의 광고 입찰 깔아 한 개인이 경쟁 하기에는 조금 초보자들에게는

조금 유형 요소가 있어요 왜냐면 광고비를 체해서 는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비로 우리가 자금을 많이 달리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이런것들을 분석을 하면서 이렇게 하나씩 찾아 나가시면 되세요

그래서 이렇게 주의해야 할 포인트를 도 지퍼 드리면 어

예를 들면 따수미 시그네쳐 보시면

어때요 부피가 좀 크죠

아무리 정리 라고 해도 설 가지 빠이 대비해서는 두피가 좋고 있는 병점

그럼 저는 이런것도 초보자 분들에게 피해 달라 라고 5 요청 드리고

싶은게

우리가 나중에 위탁을 화면은 그나마 괜찮긴 하지만 성자 을 의술을 활용

하게 되거나 그럴 때는 비자 크면 클수록 배송비 에 대한 부담이 딱 혹은

우리가 중국에서 상품을 소심해 오더라도 초봉 짜 진리 진행하기에는

다 크면 조금 리스크가 일상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시즌 상품

그리고 브 렌즈가 걱정하고 있는 상품 그리고 부피 같은 상품들은

피해주시고 제가 아까 필터링 것처럼

성천 에서 막어 천 사이에 좀 준 소영 키워드를 노려 보시면서 경쟁

관계는 비교적 안전하게 1 이하로 봐주시면 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들어가면서 한번 여러분들의 상품을 찾아 보시는 거에요

아이템 스카우트 에서 대략적인 메인 키워드를 잡고 그 키워드를 가지고 이

렉사르 에서 검색을 한 뒤 에 관련된 키워드를 이렇다 레서 역으로 조사를

해 보는 방법도 저는 되게 많이 사용하고 있어 이런 식으로 내가 메인

키워드로 잡고 마케팅 하면 좋을 그런 키워드들을 역으로 잡아보는 것도

여러분들에게 주전자

그래서 여러분 우리가 키워드를 잘 잡는 이유는 1 페이지에 노출이 되기

위해서요

1 페이지에 노출이 되면 어느 정도 구매 가

일어난다고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쇼핑 더 무기를 봤을 때 상 의 키워드를 잘 잡고 경쟁 강동 아진 그런

키워드를 잘 잡으면 요 쇼핑몰 탭에서 1페이지 있죠

5 1 페이지 그것도 3 간의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강병진 도적은

키워드에 들어가서 광고 키워드도 잡고 마케팅 키워드도 잡고 1페이지에

노출을 시켜서 수익을 전체적으로 늘려 나가는 것을 목표로 아이템을 찾는

것이 여러 분들에게 추천해요 됩니다

그럼 제가 재밌는거 하나 아이템 스카우트 에서 발령을 했는데요

어 아이템 발굴 딱 들어가면 상 손 몸 무 게 있어요

여기에 베타 버전 이라고 해서 일주일 카미

뭐 그 해당 스토어의 예상 매출과 섬 해야 알 수가 있는데 광고 빼고

랜드 업체 빼고 봤을 때 대략적으로 상식 굼 해서 27만원 으로 상위가

춤 안되면

의 정도를 일주일에 걸어가고 있다

사실 만원을 취해 번갈아 160만 원 의 매출을 내고 있는 거에요 이 한

상품은

어느 정도의 매출을 대라 키워드를 잘 잡으면 낼 수 있고 어느 정도의

마진 하니 30분 맞이 내려 며

컴백과 를 요정 돈이 설정을 할 수 있겠다

이런 것들을 볼 수가 있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상품 찾으실 때 내가

좋아하는 것 보다는 메인 키워드를 굉장히 유념해서 잘 살펴보시고 찧어

들을 먼저 서 칭 하시면서 리스트 업 을 스프레드시트 나 녹차에 개인적

구매 매해 가시면서 하나씩 어

이 상품은 쇼핑 탭이 검색을 했을때 노출이 안 되네

그러면 제거 그리고 이 상품은 너무 시전 써 상품 인해 그러면 또 제외

그리고 이 상품 1 너네 브랜드가 독점을 하고 있고 모 브랜드 일수가

너무너무 새 뭐 큰 가격들이 너무 너무 맞아 내가 비싸게 팔았을 때

메리트가 없을 것 같아요 건 내가 경쟁자 가격에 갖추다 보며 내가 남는

마진이 없을 거 같 그런 분들은 화 10 제외해 나 하는거 그런 식으로

해서 5 내가 어떤 상품을 소식을 했을때 정말 수익을 낼 수 있을지 를

여러분들이 항암 아 정말 공부에 나간다는 생각으로 하나씩 하나씩 카테고리

조사하고 경쟁자들이 어떻게 쇼핑몰 탭을 잘 운영을 하고 있는지를

조성하면서 아이템을 사칭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많이 남겨 주셨으면 좋겠고

저도 제가 아는 선에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선에서 가능한한

와는 정보들을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다음 상성 않나요

[음악]

wee

[음악]

tae woo woo woo woo yeon le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