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blem Solving with Algorithms

반응형

링크드인은 페이스북이 아닙니다.

링크드인의 목적은 "내가 가고 싶은 회사가 나를 찾을 수 있게 만든다"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첫 시작으로는, 내가 가고싶은 회사를 검색해서, 거기 다니는 사람들에게 커넥션을 맺는 것입니다.

특히 리크루터들에게요.

 

지금 내 실력이 부족해서, 내 프로필이 잘 꾸며져 있지 않아서,.. 이런 이유들은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람들이 남의 프로필에 그렇게 관심이 있지 않거든요. :)

 

링크드인에도 싸이월드처럼 1촌, 2촌, 3촌 같은 개념이 있습니다.

검색에서 가까운 촌수나, 프리미엄 회원이 결과에 먼저 노출 되게 되죠.

그러므로 링크드인 코치들은, 링크드인 커넥션을 하루에 50개씩 신청하라고 합니다.

 

저는 현실적으로, 주말에(혹은 평일 저녁에) 잠깐 시간이 날 때,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검색 결과당 15~20 정도의 커넥션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커넥션이 넓어져 있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목표는 "내가 가고 싶은 회사가 나를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는 커넥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