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딜리티를 처음 알게된건 2019년 2월 모회사의 온라인 과제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였습니다. 그 회사가 채택한 코딩 온라인 과제 플랫폼이 코딜리티 였고, 코딜리티에 나오는 문제(데모 테스트)들을 모두 풀어보았습니다.
코딜리티 후기
코딜리티는 제가 그동안 풀었던 다른 알고리즘 사이트나 코딩인터뷰 사이트와 많이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코딜리티의 특징은 프로그래밍의 기본에 충실하다는 것이고, 사실은 논리적사고 수준은 크게 염두해두지 않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조금 더 실무적인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특히 코딜리티의 프로그래밍 테스트에는 '꼼꼼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어지지 않은 엣지케이스 까지 포함하여 테스트케이스를 100% 통과해야합니다.
코딜리티 문제를 직접 풀어보면 아마 감이 오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코딜리티 공식 사이트와 강의노트와 정답이 있는 깃허브를 링크해 두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코딜리티 수준
제가 위에 써놓은것 처럼 코딜리티는 기타 알고리즘이나 인터뷰 사이트와 비교할때 그렇게 어렵지 않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robust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숙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테스트 들이었습니다.
3.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의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하고, 본인이 가입한 이메일로 들어가서 인증을 완료하면 간단하게 코딜리티 가입절차가 완료됩니다.
코딜리티 문제 푸는 방법
1. 아래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거나, 코딜리티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오른쪽 위의 [Lessons]를 클릭하면 레슨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코딜리티의 연습문제, 레슨은 총 17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딜리티의 문제를 하나씩 풀어보면서 코딜리티의 코딩 문제 스타일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처럼 각 챕터의 주제(ex:Lesson1 Iterations) 바로 밑에 오렌지색 링크로 제공되는 Open reading material(PDF)를 꼭 다운 받아 모두 읽어보세요. 코딜리티에서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