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지금부터 이 강의,
Scala에서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원리에 대한 빠른 소개와
강의가 어떻게 구성될 것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강의는 각 강의 하나씩
순차적으로 구성될 것이며,
각 비디오에는 여러분이 풀어야 할 퀴즈도 있습니다.
문제는 객관식이거나, 종종
어떤 것을 프로그래밍 하도록 하는 형식이 될 것입니다. 퀴즈 후에는 항상
정답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과제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과제를 제출해야 하며
채점되어 점수가 매겨집니다.
과제를 통과하게 되면, 강의 종료 후에 수료증을 받을 것입니다.
반면 퀴즈는 여러분 스스로의 학습을 위한 것일 뿐입니다.
퀴즈로는 여러분의 성적이 매겨지지 않을 것입니다.
수강 기간동안 시간표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새 비디오들과
거기 포함된 과제를 매주 화요일 아침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 제출까지는 일주일이 주어지며, 과제는
그 다음주 월요일 밤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우리는 강좌에서 프로그래밍을 위해 Eclipse IDE(통합개발환경)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제가
어떻게 IDE를 다운받고 설치할지에 대해 보여줄 것입니다.
그리고 과제 제출을 위해서는 SBT, Scala Build Tool이라고 하는
또다른 툴을 사용합니다. 이 역시 우리가 어떻게 SBT를 얻고 설치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경험할 것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첫 번째는 바로 Tool 설정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주요 운영체제, Windows, Mac OS와 리눅스에서 Eclipse와 SBT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자세한 설정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정확히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를 알려주는 세 개의 비디오 중
하나를 봄으로써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끝냈으면 다음 과제인 시작하기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선택과제인 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예제에 점수를 매기기는 하지만
이 강의의 성적으로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기본적으로 여러분에게
과제에 대한 여러분의 해결방법을 제출하는, 과제 수행의 기초 단계를 익히도록 해주며,
이로써 진짜 과제가 시작되었을 때, 여러분은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이미 알게 됩니다. 이게 알아야 할 전부입니다.
이 과목과 과제를 즐기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 동영상에는 우리 클래스에 필요한
도구를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비디오는 Mac OSX 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것입니다. 다른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경우
클래스 웹 사이트의 비디오 강의 부분에서 시작하기 섹션을
확인하십시오. 이 동영상에 표시되는 모든 내용은
클래스 웹 사이트의 Tools Set Up Wiki 페이지에 있는 텍스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이 클래스를 준비하려면
시스템에 설치해야 하는 세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Scala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사용되는 Java Runtime
Environment 입니다. 두 번째는 Coursera의 지정 솔루션을
제출하는 데 사용할 Scala 의 빌드 도구인 SBT입니다.
세 번째는 Eclipse 용 Scala IDE 입니다.
이 IDE 는 이 클래스에서 사용할 IDE 입니다. 자, 이제
Java 디버그 키트를 설치합니다. 이 튜토리얼의 각 섹션에는
각 운영 체제에 대한 3 개의 하위 섹션이 있습니다.
현재 Mac OS10을 사용하므로 Mac OSX 에 JDK 를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실제로 Mac OSX 는 Java가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하거나,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이미 Java 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터미널 응용 프로그램을 열어야 합니다.
따라서 Finder를 열고, Applications 폴더로 이동하여
Utilities 폴더를 엽니다. 유틸리티에 터미널이라는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터미널을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dock에 끌어다 놓으면 좋습니다.
찾기 창을 닫고 터미널을 열 수 있습니다.
이제 Java 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Java-version을 터미널에 입력합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Java가 아직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Java를 열라는 메시지의 창이 뜰 것이고,
실제로 설치해야 합니다. 따라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라이센스 계약에
동의해야 합니다. 좋습니다.
따라서 Java 설치가 완료되면 OK 를 클릭하고,
Java-version을 다시 실행합니다. 이제 설치된 Java 설치의
버전 번호가 표시됩니다. 좋습니다.
이 터미널 창을 닫고 설치해야 설치해야 하는 두 번째 도구로
가보겠습니다. 설치해야 하는 두 번째 도구는
SBT입니다. 시스템에 SBT를 설치하려면
homebrew package manager를 사용하거나
수동 설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에서는 수동 설치를
수행합니다. 따라서 이 URL에서 SBT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Finder 에서 파일을 찾아
두 번 클릭하여 SBT 를 추출합니다. 좋습니다.
SBT 는 향후 다시 사용할 응용 프로그램이므로
다른 위치로 이동하겠습니다. 따라서 새 Finer 창을 열고
홈 폴더에서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하위 디렉토리를 만듭니다.
이제 추출된 SBT 폴더를 가져와서 새로 만든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시킵니다. SBT 폴더 안에 SBT용 실행 파일이 포함된
bin 하위 디렉터리가 있습니다..
이제 Finder 창을 닫고 튜토리얼로 돌아가겠습니다.
SBT를 다운로드했으며, 아카이브의 압축을 풀고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SBT 디렉터리를 경로 환경 변수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홈 디렉토리의 file. bash
프로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파일이 아직 없으면 만들어야
합니다. 이제 새 터미널 창을 열고
bach 프로파일이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ls.bash 프로파일을 입력합니다. 내 경우 아직 파일이 없지만
이미 이 파일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파일을 만들거나 편집하려면 매우 간단한 명령줄 텍스트 편집기인
Nano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no 를 입력합니다.
< u > 프로필 및 </u > 키를 누르십시오. 이제 디스패치 프로필 파일에 export 명령을 추가해야 합니다.
설치 지침으로 돌아가 export 명령을 복사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복사한 후, 터미널로 돌아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붙여넣기 (Paste) 를 사용하여 붙여넣습니다. 실제로 SBT의 경로를 실제로
SBT를 추출한 경로를 변경해야 합니다.
내 경우 경로는 /users/luc, 사용자이름, /applications, 그리고 SBT bin 입니다.
Y를 눌러 변경 사항을 파일에 저장한 후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이제 Control+X을 사용하여 Nano 텍스트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이제 SBT 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터미널 창을 닫고 지침으로 돌아갑니다.
SBT 설치를 확인하려면 새 터미널 창을 시작해야 하며 SBT-H 를
입력해야 합니다. 설치가 성공적이면 SBT 도움말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터미널 창을 닫겠습니다. 설치 지침으로 돌아가서 설치해야 하는
마지막 도구는 eclipse용 Scala IDE입니다.
이 Scala IDE 를 설치하려면 이 웹 사이트를 열고
다운로드로 스크롤해야 합니다. 이제 운영 체제와 일치하는
Scala IDE 버전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64 비트 Mac OSX입니다. 이 링크를 클릭합니다.
Scala IDE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를 엽니다.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Scala IDe를 풉니다. Scala IDE 는 나중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에 있으므로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시킵니다.
새 창을 열고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한 다음
Eclipse 폴더를 내 응용 프로그램으로 이동합니다. Scala IDE 를 열려면 Eclipse 폴더로
이동한 다음 Eclipse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Play video starting at :7:34 and follow transcript7:34
Eclipse 를 시작할 때 사용할
작업공간을 정의해야 합니다. 하나의 작업 공간을 만들어
클래스의 모든 과제에 대해 재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찾아보기] 단추를 클릭하고 내 홈 폴더로 이동하여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좋습니다. 이제 ProgFun Workspace라는
새 폴더를 만듭니다. 폴더를 선택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Eclipse 가 새 작업공간을 사용하여 시작합니다.
Scala IDE 를 테스트하기 위해 안내 페이지의 도구 세트로
돌아갑니다. 다운로드 (Download) 페이지를 닫고
공구 셋업 (Tool Setup) 페이지에서 Scala IDE에 간단한 Hello World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clipse 로 이동하여 메뉴에서 파일, 새 Scalar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프로젝트에 이름을 지정합니다 (예: Hello World).
좋습니다. Hello World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소스 코드를 입력하려면 새 Scala 객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프로젝트를 열고 소스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U.S.ala
개체를 선택합니다. 객체에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 경우 Hello입니다. 어떤 패키지 작업 검사를 정의할지
정의하므로 이 패키지를 greeter로 만듭니다.
마침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이제 Hello World 응용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를 도구 설정 지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Wiki 페이지로 돌아가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필요한
소스 코드를 찾습니다. 이 파일을 선택하고 복사한 다음
Eclipse 로 돌아가서 파일에 붙여 넣습니다. 파일을 저장한 후
파일을 저장하면 Eclipse가 자동으로 전체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컴파일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Hello World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hello. scala 소스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Run S 를 선택한 다음 Scala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Eclipse 콘솔에 Hello World 프로그램의 출력이 표시됩니다.
다음 기능은 Scala 워크시트라는
새로운 새로운 기능입니다. Scala 워크시트에서
임의의 Scala 표현식을 입력하고 즉시 평가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ala 를 배우고 탐색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워크시트를 작성하려면 Create Package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New Scala 워크시트를 선택합니다. 워크시트에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를 눌러
워크시트를 생성합니다. 좋습니다.
모든 워크시트를 보기위해 사이즈를 늘려보겠습니다.
이제 워크시트를 시도해 보기 위해
새로 작성한 객체에 붙여 넣을 수 있는 몇 가지 지침을 준비했습니다.
따라서 설정 지침으로 돌아가서
페이지 아래쪽으로 스크롤하면 이 새로 만든 Scala 워크시트에
다시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 있는 몇 줄의 코드가 표시됩니다.
좋아요. 파일에 저장한 후 Eclipse는 워크시트의
일부인 모든 라인에서 자동으로 평가되고 오른쪽에 평가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 예에서는 값 x 에 1 을 할당했습니다.
인수를 1씩 증가시키는 함수 증가분을 정의합니다.
모든 테스트는 함수를 호출하고 x 를 함수에 전달하여 증가합니다.
x가 증가분 2 가 반환됩니다.
이제 워크시트로 돌아가서 x 의 정의를 인스턴스가 5 로 변경되도록하고
파일을 저장하는 즉시 전체 버퍼가 다시 평가됩니다.
이제 증가 호출 결과가 6 입니다.